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42576
// 테스트코스
import org.junit.jupiter.api.BeforeEach;
import org.junit.jupiter.api.Test;
import static org.junit.jupiter.api.Assertions.*;
class PlayerWhoDidNotFinishTest {
PlayerWhoDidNotFinish q;
@BeforeEach
void setUp() {
q = new PlayerWhoDidNotFinish();
}
@Test
void test() {
assertEquals(new String("leo"), q.solution(new String[]{"leo", "kiki", "eden"}, new String[]{"eden", "kiki"}));
}
}
//프로덕션코드
import java.util.HashMap;
public class PlayerWhoDidNotFinish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participant, String[] completion) {
HashMap<String, Integer> map = new HashMap<>();
for (int i = 0; i < participant.length; i++) {
if (map.containsKey(participant[i])) {
int valuePlusOne = map.get(participant[i]) + 1;
map.put(participant[i], valuePlusOne);
continue;
}
map.put(participant[i], 1);
}
for (int i = 0; i < completion.length; i++) {
int valueMinusOne = map.get(completion[i]) - 1;
map.put(completion[i], valueMinusOne);
}
for (String key : map.keySet()) {
if (map.get(key) == 1) {
return key;
}
}
return null;
}
}
// 성공! 사실 Hashmap에 대한 공부가 부족해서 value값을 기준으로 key값을 불러들이는게 힘들었다.
// keySet()으로 뽑고 각각의 key에 대해 value를 구해서 원하는 value일때 그 때 key를 return했다.
// entrySet() 으로 key와 value를 한번에 뽑는 방법도 있던데 그렇게 풀어보자.
import java.util.HashMap;
import java.util.Map;
public class PlayerWhoDidNotFinish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participant, String[] completion) {
HashMap<String, Integer> map = new HashMap<>();
for (int i = 0; i < participant.length; i++) {
if (map.containsKey(participant[i])) {
int valuePlusOne = map.get(participant[i]) + 1;
map.put(participant[i], valuePlusOne);
continue;
}
map.put(participant[i], 1);
}
for (int i = 0; i < completion.length; i++) {
int valueMinusOne = map.get(completion[i]) - 1;
map.put(completion[i], valueMinusOne);
}
for(Map.Entry<String,Integer> element : map.entrySet()){
if(element.getValue()==1){
return element.getKey();
}
}
return null;
}
}
// 굿! 시간도 훨씬 빠른데?
// 왜 entrySet으로 한번에 뽑아서 하는게 빠를까?...
// 참고한 블로그 예제 보니까 Iterator 사용하던데 이참에 공부해보자.
// 리팩토링해서 마무리해놓고 나중에 다시 와서 Iterator 사용한 코드 적용해보겠다.
import java.util.HashMap;
import java.util.Map;
public class PlayerWhoDidNotFinish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participant, String[] completion) {
HashMap<String, Integer> participantMap = new HashMap<>();
setParticipantMap(participant, participantMap);
setZeroValueToCompletion(completion, participantMap);
for (Map.Entry<String, Integer> element : participantMap.entrySet()) {
if (element.getValue() == 1) {
return element.getKey();
}
}
return null;
}
private void setZeroValueToCompletion(String[] completion, HashMap<String, Integer> map) {
for (int i = 0; i < completion.length; i++) {
int valueMinusOne = map.get(completion[i]) - 1;
map.put(completion[i], valueMinusOne);
}
}
private void setParticipantMap(String[] participant, HashMap<String, Integer> map) {
for (int i = 0; i < participant.length; i++) {
if (map.containsKey(participant[i])) {
int valuePlusOne = map.get(participant[i]) + 1;
map.put(participant[i], valuePlusOne);
continue;
}
map.put(participant[i], 1);
}
}
}
// 성공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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